보도자료

[2020.01.11.] 하이얼, 11년 연속 유로모니터의 세계 주요 가전 브랜드 순위 주도
등록일 2020.01.20 조회수 952

(칭다오, 중국 2020년 1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의 2020 세계 주요 가전 브랜드 순위에서 세계 굴지의 가전제품 제조업체 하이얼(상하이: 600690)이 11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의 주요 가전 브랜드로 등극했다. 하이얼은 획기적인 IoT 에코시스템을 가속화 하는 한편, 자사가 보유한 세계 주도적인 브랜드들을 자사 포트폴리오로 통합함으로써 세계적인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를 통해 이와 같은 성과를 올렸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업인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이 매년 작성하는 이 보고서는 소매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 가전 브랜드의 순위를 선정한다. 하이얼은 세계 주요 가전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한 데에 이어, 냉장고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 세탁기 부문에서 9년 동안 1위, 냉동고 부문에서 10년 동안 1위, 그리고 전기 와인 쿨러 부문에서 11년 동안 1위를 차지했다.

하이얼 가전제품 산업 그룹 부사장 겸 스마트 홈 사장인 Wang Ye는 "11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의 주요 가전 브랜드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자사는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 첨단 기술을 확보하며, 그와 함께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에 귀를 기울이고, 그에 맞춰 적응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얼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노력에 더해, 최신 기술과 소비자 경향에 따라 사업 모델을 수정하는 역량으로 인해 가전제품 시장을 지배했다. 인터넷, IoT, AI 및 5G의 부상으로 가전제품 산업은 지난 10년 사이 극적인 변화를 겪었다. 하이얼은 이와 같은 경향을 따라가기보다는 Clean-Free 세탁기부터 신선한 보관 박스를 장착한 냉장고까지 획기적인 제품으로 이와 같은 경향을 정의했다.

 

이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35주년을 맞은 하이얼은 맞춤화, 세계화, IoT 에코시스템 브랜드를 자사 전략의 핵심으로 삼는 등, 다음 발전 단계를 발표했다.

 

항상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는 새로운 방식을 모색해온 하이얼은 지난 10년 동안 'RenDanHeYi' 10+N R&D 모델도 시행했다. 'RenDanHeYi' 10+N R&D 모델은 다양한 사용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품질 글로벌 자원을 통합하는 개방적인 창업 플랫폼이다.

최근 수년 동안 하이얼은 미래를 새롭게 상상하고자 하는 욕구를 바탕으로 세계 굴지의 대규모 가전제품 기업이라는 자사의 입지를 강화했다.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맞아 커넥티드 스마트 홈 시대의 소비자가 요구하는 점점 정교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하이얼을 탄생시켰다. 하이얼은 스마트 기기를 제조하기보다는 삶의 질을 높이는 IoT와 스마트 기기를 통합하는 스마트 홈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2019년, 하이얼은 기업 최초로 공식 하이얼 스마트 홈 앱을 출시했다. 사용자는 이 앱을 통해 제품보다는 자신의 시나리오에 따라 스마트 홈 체험을 무한히 맞춤화 할 수 있게 됐다. 앱 출시와 더불어 라이브 스트림 영상도 공개됐다. 하이얼은 하루 만에 2,440개가 넘는 홈 디자인을 대상으로 31,337건이 넘는 주문을 받았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110/2687947-1

 

하이얼, 11년 연속 유로모니터의 세계 주요 가전 브랜드 순위 주도

출처 : 연합뉴스 (https://www.yna.co.kr/index?site=header_lo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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