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07.01.] 2020 브랜드 Z 글로벌 브랜드 톱100, '하이얼' 사물인터넷 에코 브랜드로 재선정
등록일 2020.07.03 조회수 403
2020 브랜드 Z 글로벌 브랜드 톱100, '하이얼' 사물인터넷 에코 브랜드로 재선정
런던 시간 6월30일, 글로벌 최대 미디어 서비스 그룹 WPP 및 그 산하 브랜드 컨설팅 기관인 칸타는 2020년 브랜드 Z 최고 가치의 글로벌 브랜드 톱100을 발표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중국 브랜드 하이얼이 다시 한 번 유일 사물인터넷 에코 브랜드로 톱100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순위가 2019년 89위에서 68위로 상승하였다.

브랜드 Z는 유일하게 소비자의 의견을 포함한 브랜드 가치 차트로 글로벌 브랜드 영역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해마다 브랜드 Z는 톱100중 가장 뛰어난 브랜드를 위해 단독 수상을 진행하는데, 올해 브랜드 Z는 ‘사물인터넷 에코 브랜드’상을 하이얼에게 수여했다.

2019년, 하이얼그룹 산하 하이얼 스마트홈은 글로벌 가전제품 산업이 전반적인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과 순이익의 동반 성장을 이루었는데, 그중 에코 수입은 4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다. 하이얼 COSMOPlat 인터넷 플랫폼은 글로벌 대규모 맞춤화 영역의 표준 제정자 및 주도자로서 코로나19에 대항하고, 생산의 회복을 추진하며, 중소기업의 구조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큰 가치를 발휘했다.
 
또한 하이얼 바이오는 저온저장 기술을 바이오 안전 분야에 적용시키고 사물인터넷 기술과 융합했는데, 그 결과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32.74% 증가했고, 해외시장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92.6% 증가했다.

하이얼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략적으로 근성이 있고, 조직적으로 유연하며, 메커니즘에는 탄력성이 있는" 하이얼을 실현해 나가겠다라며 "하이얼은 인단합일 모식으로 사물인터넷 시대의 새로운 성장 엔진을 창조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