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규정

하이얼 코리아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서비스와 보증을 실시합니다.

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 수리비(기술료) + 출장비의 합계 입니다.

  1. 1.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하는 경우 사용되는 부품 가격
  2. 2. 수리비(기술료) :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난이도를 기준으로 산정
  3. 3. 출장비 : 출장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청구

제품 보증기간

  1.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를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2. 2.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기준으로 합니다. 단,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가 없는 경우는 제품 생산년월 기준으로 3개월 경과(유통기간 반영) 시점을 구입일자로 적용하여 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3. 3. 일반 가정을 제외한 아래와 같은 경우 제품 보증기간은 절반(1/2)으로 단축 적용됩니다.
    1. 1) 상업, 영업용도 및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2. 2)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3. 3) 제품 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공장, 기숙사 등)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4. 4) 사업장 및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경우
  4. 4. 중고 및 리퍼, 반품 제품을 구입한 경우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 할 경우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품목 별 제품 보증기간

  • 일반 제품
    (계절성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 공통) 보증기간 1년
  • 계절성 제품
    (에어컨, 선풍기, 써큘레이터) 2년

※ 일반 가정을 제외한 사용 및 설치장소는 절반으로 단축 적용

핵심부품 보증기간

  • TV 패널 2년
  • 세탁기 모터 3년
  • 냉장고 컴프레서 3년
  • 에어컨 컴프레서 4년
  • 전자레인지 마그네트론 3년

※ 일반 가정을 제외한 사용 및 설치장소는 절반으로 단축 적용
※ 정상적인 사용상태하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핵심부품 수리가 필요한 경우
※ 핵심부품 보증기간 이내 핵심부품 수리 시 부품비+수리비(기술료) 무상 적용.

유상 수리 보증기간

보증기간이 경과되어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부품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수리